[ 수상 ]김주승씨(전자과) 최우수 논문상 수상

김주승씨(전자과) 최우수 논문상 수상

김주승씨(전자과) 최우수 논문상 수상

마이크로웨이브 국제학회(APMC)

 

 

포스텍 전자전기공학과 대학원생 김주승(26, 지도교수 김범만) 씨가 국제 학회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APMC(Asian-Pacific Microwave Conference)에서 김 씨는 포락선 증폭기의 스위치 전류 조절을 이용한 고효율 포락선 추적 전력 증폭기(Envelope-Tracking Power Amplifier with Enhanced Back-Off Efficiency Using Average Switch Current Control of Supply Modulator)’란 논문을 발표해 이 상을 받았다.

이 논문은 스마트폰과 같은 휴대용 단말기에 들어 있는 전력증폭기는 많은 전력을 소모하는데, 포락선 증폭기를 통해 전력 소모를 획기적으로 줄이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이번 학회에는 총 418개의 논문이 발표되었으며, 이 중 김 씨의 논문을 포함해 총 10개 의 논문이 최우수 논문상(best student paper)’으로 선정됐다.

APMC는 마이크로웨이브에 관심있는 학자나 연구원, 대학원생, 회사 관계자 등이 참석해 연구결과 발표를 통해 선진기술을 공유하는 학회로서 매년 아시아 지역을 돌며 개최되는데 내년은 일본에서 열린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