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상 ]김주승씨(전자과) 최우수 논문상 수상
김주승씨(전자과) 최우수 논문상 수상
마이크로웨이브 국제학회(APMC)서
포스텍 전자전기공학과 대학원생 김주승(26세, 지도교수 김범만) 씨가 국제 학회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APMC(Asian-Pacific Microwave Conference)에서 김 씨는 ‘포락선 증폭기의 스위치 전류 조절을 이용한 고효율 포락선 추적 전력 증폭기(Envelope-Tracking Power Amplifier with Enhanced Back-Off Efficiency Using Average Switch Current Control of Supply Modulator)’란 논문을 발표해 이 상을 받았다.
이 논문은 스마트폰과 같은 휴대용 단말기에 들어 있는 전력증폭기는 많은 전력을 소모하는데, 포락선 증폭기를 통해 전력 소모를 획기적으로 줄이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이번 학회에는 총 418개의 논문이 발표되었으며, 이 중 김 씨의 논문을 포함해 총 10개 의 논문이 ‘최우수 논문상(best student paper)’으로 선정됐다.
APMC는 마이크로웨이브에 관심있는 학자나 연구원, 대학원생, 회사 관계자 등이 참석해 연구결과 발표를 통해 선진기술을 공유하는 학회로서 매년 아시아 지역을 돌며 개최되는데 내년은 일본에서 열린다.(끝)